현대 엘란트라 성능 시승기 제원

현대 엘란트라는 자동차 전반 설계가 J 플랫폼을 기반으로 이루어져 미쯔비시 미라지와 유사한 베이스를 공유하는 모델이며 페이스리프트가 1992년에 단행되어 30년이 지난 오늘날까지 중고 모델이 보이는 모델이다. 또한 전반의 공정을 울산에 보유하여 다른 여러 나라 시장으로 수출된 바 있는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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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엘란트라는 자동차 로고를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에 삽입하여 클래식한 비율의 전면 디자인을 완성하며 헤드 램프의 모양을 각진듯이 구성하여 높은 만족감을 운전자가 느끼게한다고한다. 또, 전면에 가로 라인의 그릴을 탑재시켜 차량 고유의 클래식함을 묘사한다.




이에 더해 로커 패널을 다소 두꺼우면서 짧게 제작하여 세련된 자동차 옆태를 묘사하고있으며 뒷 범퍼의 폭을 부담되지 않도록 설계하여 정돈된 자동차의 매력을 만들어내고있다. 더불어 뒷 유리 경사를 가파르게 세팅시켜 날렵한 차량 후방부를 그려내고있다.




현대 엘란트라는 센터 디스플레이가 중앙에 따로 장착되지 않아 더욱 깔끔한 센터페시아 디자인을 자랑하며 센터페시아 구성을 사각형 형태 안에서 적은 버튼 수로 설계하여 직관적인 차량의 장점을 그대로 발휘한다고한다. 또, 조수석에는 높이와 기울기 변경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안락한 동승자의 탑승이 가능하도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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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부족하지 않은 좌석의 헤드룸은 안심되는 드라이브를 자연스럽게 구현하고 선루프가 따로 탑재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더욱 정숙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게한다고한다. 또, 손에 잡기 쉬운 디자인의 문 손잡이를 통해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게끔한다.




현대 엘란트라는 파워풀한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고출력 엔진을 장착하고있으며 실용적인 공간 활용을 조성해주는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되고있다. 또한 급제동 바퀴 잠금 방지를 구현하는 ABS 기술이 탑재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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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엘란트라는 주요 제원은 1599-1836cc의 배기량, 13.5-17.5kg.m의 토크, FF의 구동 방식이다.



현대 엘란트라 J1의 출고 가격은 799만원 정도에 형성된다.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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