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팅어 AWD 기능 시승기 디자인
- 카테고리 없음
- 2019. 11. 7. 08:00
기아 스팅어는 페이스리프트나 풀체인지가 아직 단행될 계획이 없어 아직까지 CK 모델이 판매되고 있는 중이며 생산 및 제작을 한국 기아 모터스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높은 인기의 자동차이다. 또한 다양한 시장 중에서도 우리나라의 패스트백 세단 시장에서 경쟁 중인 모델이다.
기아 스팅어는 차량을 통틀어 다양한 형태의 곡선을 주로 적용시켜 날렵한 감성을 완성하고자하며 범퍼 양 옆으로 에어커튼 가니쉬를 제작하여 우수한 기능성과 디자인의 장점을 발휘한다고한다. 또, 램프 브레이크 오버앵글을 최대한 작게 세팅하여 지면에 붙어가는 스포츠카 감성을 차량 측면에 부여한다.
이에 더해 후방 디파처 앵글을 완만하게 올라가도록 연출함으로써 공격적인 느낌을 자동차에 가미해주고있으며 전방 어프로치 앵글을 최대한 완만하게 세팅하여 고속주행에서도 안정감 있는 주행 조건을 마련하고있다. 더불어 C필러를 패스트백을 연출하도록 세팅시켜 에어로다이나믹한 차량 후방 상단을 그려내고있다.
기아 스팅어는 센터페시아 구성을 최대한 간단한 형태로 맞추었기 때문에직관적인 실내 기능 활용성을 극대화하며 중앙 콘솔 박스를운전석과 동승석 중간에 쉬운 개폐형식을 가지고 탑재한다고한다. 또, 클러스터 하우징의 높이가잘 내려다 보이는 위치로 설정되어있기 때문에충분한 시야를 운전자가 제공받게한다.
또, 2열에 3점식 안전벨트, 암레스트와 같은 기능들이 포함되어 뛰어난 편리성을 자랑하는 차량 탑승을 구현하고 앞 뒷열을 통틀어 부족하지 않은 좌석 헤드룸이 마련되어 편리한 운행이 가능하게한다고한다. 또, 1열 하단부에 크지 않은 용량의 수납 공간이 마련되어있어 효과적으로 탑승자가 각종 물건을 담을 수 있게한다.
기아 스팅어는 정확한 타이어 공기압 정보가 구현되게 해주는 타이어 공기압 경고 장치를 가지고있으며 안락한 정속 주행을 제공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내장되어있다. 또한 장애물과의 거리 측정을 가능케 해주는 후방 감지 센서를 탑재하고있다.
기아 스팅어는 주요 제원은 후륜구동 또는 4륜구동의 구동 방식, 1998 – 3342 cc의 배기량, 200 – 370 hp의 최대 출력이다.
기아 스팅어의 출고 가격은 최대 5227만원에 형성된다.
자동차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