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프라이드 기능 옵션 스펙

기아 프라이드 세단은 1세대 모델이 1987년에 최초로 시작되어 오늘날까지 약 32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모델이며 최초로 2011년 9월에 대중에 공개되어 뛰어난 디자인의 평가를 받으며 데뷔한 차량이다. 또한 파워트레인 및 시스템이 현대 기아 PB 플랫폼을 기반으로 이루어져 현대 I20, 기아 소울, 현대 벨로스터와 유사한 베이스를 공유하는 모델이다.

RNF-1

기아 프라이드 세단은 차량을 통틀어 딱딱한 느낌의 직선을 주로 적용시켜 아름다운 감성을 완성하고자하며 자동차 로고를 기아 유니크 그릴 상단에 삽입하여 멋스러운 비율의 프론트 페시아를 완성한다고한다. 또, 자동차 보닛 위에 희미한 형태의 캐릭터 라인을 삽입하여 매끈한 차량 전면부 스타일을 묘사한다.




이에 더해 도어 표면에 굴곡이 돋보이는 스타일라인을 삽입하여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해내고있으며 후방 디파처 앵글을 전면보다 가파른 형태로 연출함으로써 지면과 떨어져있는 느낌을 자동차에 가미해주고있다. 더불어 자동차 루프를 낮고 완만한 형태로 떨어지듯 최상단에 연결시켜 모던한 차량 외관 분위기를 조성하고있다.




기아 프라이드 세단은 인스트러먼트 패널을 가로로 넓게 기본 설정시켰기 때문에 수많은 각종 기능들을 탑재하며 운전자의 손이 닿는 곳에 인체공학적인 변속 기어를 삽입하여 신속하고 부드러운 차량 변속이 가능하게한다고한다. 또, 전방 운전석에 슬라이딩 헤드레스트 성능을 모두 보유하고 있어 편안한 차량 주행을 가능하게한다.



RNF-2

또, 1열 전방에 위치한 천장과 전면 유리를 받치는 A필러 가니쉬는 강성높은 안전성을 1열에 제공하고 앞 뒷열을 통틀어 성인 여성 기준 부족하지 않은 수준의 좌석 헤드룸이 마련되어 안심되는 운행이 가능하게한다고한다. 또, 운전석 앞쪽으로 여유로운 전방 레그룸을 마련하여 안락하게 운전자가 집중할 수 있게한다.




기아 프라이드 세단은 경사로 안전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하는 경사로 밀림 방지 시스템을 장착하고있으며 우수한 스마트폰-차량 연결 환경을 확실하게 만들어주는 AUX, USB, I-pod 단자가 포함되어있다. 또한 실내 직사광선 유입 방지를 도와주는 썬바이저 화장 거울을 가지고있다.



RNF-3

기아 프라이드 세단은 주요 제원은 13.3-14.5km/L의 연비, 전장 4370mm 전폭 1720mm 전고 1455mm 휠베이스 2570mm의 규격, 가솔린을 연료로이다.



기아 프라이드 세단의 출고 가격은 최대 1698만원에 형성된다.

자동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